*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동래고등학교 93기 마준영입니다.
현재
주식회사 마코랜드 캐릭터콘텐츠 기업 대표이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대자문위원
8대 부산광역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동명대학교 글로벌문화콘텐츠 학과 재학생입니다.
또한 제가 정말 존경해 마지않는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님과 박관용의장님. 그외에 고등학교 선배님이신 정치인선배님을따라
더불어민주당에서 전국청년당운영위원,홍보특보,해운대구 을 대학생위원장,대선후보선거대책위원회 중앙,캠프특보.등등 많은 직책이있습니다.
동래고의 많은 선배님들을 따라 꼭 업적을 이루는 정치인이자 사업가가 되고싶습니다.
학교를 빛낼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학금 신청사유
제가 동래고등학교 재학중일때 광도한의원 원장이신 망월장학회 이사장님인 강병령이사장님께서 학교에 오셔서 자랑스러운 후배들중에 학생회장등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자랑스러운 후배들을 많이 키우고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유영민 현 문재인정부 대통령비서실장님께서도 제가 고2때 학교에 강연을 오셨습니다.
저희들에게 큰사람되라고 말씀하시고 당시 포스코사장이실때의 경험과 역량을 보여주셨습니다.
당시에 저는 딱히 그러한 장학금을 받을 인물이되지못했습니다.
공부를 그렇게 잘하지도못했고 학급의 임원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언젠가 저 자리에서 저 친구들과 같이든 졸업생선후배님들과 같이든
장학금을 받고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지방대학에서도 열심히하고 교수님을 졸졸따라다니며 늘 질문하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군대를 다녀와 우연찮은 기회에 창업을 했습니다. 공부하고 발표준비를 열심히하여 많이 실패하기도 했지만 결국 제힘으로 국가지원사업을 따내어
CEO가 되었습니다.
기업을 잘 운영하는 와중에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선배님들을 따라 하고싶었던 정치입문의 기회가 왔습니다.
4.7재보궐선거중에 민주당에 입당하여 민주당 이낙연당대표님에게 운영위원으로 임명된이후 1년6개월동안
제 스스로의 힘으로 해운대구청장님을 뵙고,지역위원회에 들어가고 대학생위원장을 맡고 재보궐선거에서도 열심히 뛰었으며 그후에 영광스럽게도 홍보특보,시민선대위원장,중앙당 프로그램 청년명예국회의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부산광역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에도 속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저의 나이대에는 쉽지않은 직위들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늘 부족합니다. 공허합니다. 직책이아니라 정말 저희학교의 선배님들처럼 실물정치의 길로 가고싶습니다.
동래고등학교는 위대한 부산의 3대고등학교중 하나입니다. 경남고,해운대고,동래고 그리고 번외로 개성고가있습니다.
저희 학교에도 훌륭하신분들이 많지만 경남고에는 김영삼,문재인,김무성등 여러 정치인분들과 대통령이계시고 개성고에는 노무현대통령이 계십니다.
저는 저희학교에 계신 선배님들의 뒤를 밟아 따라가며 배우고 익혀서 동래고등학교를 빛내는 정치인이 되고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치뤄지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할 선거에서도 죽도록 뛰려고 합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정말 존경했고 먼발치에서 선배님들을 보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93기 마준영 후배의 선배님들을 따라가는 꿈과 저의 역량과 제가 만들 미래의 희망에 투자해주십시오!
저의 꿈과 희망에 투자해주신다면 저는 발이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선거를 뛰며 유권자이자 나라의 주인이신 국민분들을 설득하며
동래고등학교를 빛낸 선배님들의 뒤를이어 동래고등학교를 빛내는 인물이 되도록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장학금의 용처는 사업발굴비용과 정치활동비용 등 제 꿈과 역량을 키울수있는일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쓰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르고 열정이 생깁니다. 동래고의 역사를 지켜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학교가 쌓아올린 역사와 선배님들의 노고를 잇겠습니다.
동고! 동고는 할수있다! 감사합니다!